본문 바로가기

주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앞으로 각광받을 기술들

  안녕하세요, 황덕구입니다.

  요즘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를 말해보라 한다면 로봇, 우주, 의료입니다. 우리가 코딩을 통해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소프트웨어나 빅테크, 핀테크 회사들이 정말 주목을 많이 받았고 또 주가도 엄청 올라갔죠. 이 분야들은 앞으로도 더 주목받고 더 발전하고, 주가 또한 더 올라갈 주식들이긴 합니다만, 앞으로 이런 주식들만 살아남는 것은 아니죠. 그래서 제가 "다음엔 어떤 분야가 각광받게 될까?" 하며 찾아보고 있는 분야가 위에서 말한 세 가지 입니다. 로봇, 우주, 의료.

 

  로봇은 앞으로 기술발전과 더불어 많은 다양한 로봇도 개발될겁니다. 실제로 이미 서빙을 도와주는 로봇이 식당에 이미 존재하는데, 더 발전된 로봇은 (그 생김새는 모르겠지만) 언젠간 나올게 분명합니다... 만. 괄호에 적어놨듯이 우리는 정확히 어떻게 로봇이 상용화가 될지 알지 못합니다. 저야 로봇계에 종사하고있지 않으니까요. 현대차에서 로봇 기업을 인수했었죠. 보스턴 다이내믹스라고. 이 부분에 대해선 저도 앞으로 계속 살펴볼 예정입니다.

 

  우주 산업은... 투자하기 조금 그런 것이. 테슬라의 스페이스 엑스와 같이 우주산업에 간접적으로 투자야 하고있습니다만. 우주산업은 국가 보안과 관련되어있는 기술들이다 보니 국가 차원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발전이 되냐 마냐는 앞으로 국가적 차원에서 관리를 할테니 괜찮을테고, 투자를 어디에 할지는 각 국가의 행보를 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일단 로봇보다는 우선순위를 뒤로 미루고 있습니다. 이 생각들은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관심을 가지고 있는건 의료산업 혹은 헬스케어 분야입니다. 바이오도 생각해볼 수 있는 종목이지만, 바이오는 너무 어려워서... 변동성이 너무 큰 것 같아요, 바이오는. 아시잖아요. 심지어 당하신 분들이 꽤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이오주는 건드리는거 아니라는 소리가 꽤나 많죠.

 

  그래서 관심을 조금 다르게 가지고 있는 것이 의료 AI 입니다. 앞으로 사용을 안 할 수는 없는 분야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우리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헬스케어는 그 가치가 계속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헬스케어와 관련된 주식이야 정말 많지만, 의료AI와 관련된 종목들도 정말 많습니다. 기술이 구현되었다고는 하나 우리 생활에 성큼 다가왔다고 하기엔 아직 무리가 있는 수준이기에, 저도 정보를 찾아보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의료AI 측면에서는 의료와 관련된 전문성까지 어느정도 알고있어야 정보들을 편하게 습득할 수 있다 보니 더욱 난항을 겪고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 눈여겨보고있는 종목은 뷰노인데요, 뷰노 말고도 알아봐야할 종목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들 기업에 대해 한번씩 살펴보고 조금이라도 투자해볼까 라는 생각이 드는 기업들은 여기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