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방법, 분산투자.

  주식 포트폴리오 및 분산투자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주식 포트폴리오 및 분산투자의 방법에 대해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식 포트폴리오 및 분산투자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주식 포트폴리오 및 분산투자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포트폴리오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제가 최근에 투자했던 갤럭시아머니트리입니다. 투자했다가 19000원 정도에 익절을 했지만, 수익률을 130%였나, 150%  정도에서 익절한 것 같습니다. 사실 원래 몇 년 들고 갈랬는데, NFT가 이렇게 갑자기 붐이 붙을줄은 몰랐죠.. 하여튼, 저는 이렇게 급등하는 주식은 별로 안좋아합니다. 몇 년 들고가기에는 천천히 꾸준히 올라주는게 중요한데, 이러면 힘을 잃고 풍선처럼 쉽게쉽게 올랐다가 내렸다가 할 가능성이 꽤나 높기 때문입니다. 
 
 
 
올해 수익률
 

  추가적으로 아직 올해가 마감되진 않아지만 올해 계좌수익률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수익률은 아닙니다, 돈을 두배로 불리고, 뭐 그런건 없지요. 다만 제 생각에는 돈을 두배로 불리는 것 보다, 내가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그냥 일상적으로 공부하는거 공부하고 할거 다 하면서 투자해도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느냐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 두번은 얻어걸릴 수 있지만 계속 꾸준한 수익률을 내는건 굉장히 어렵기 때문이죠. 

 
  주식은 한번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복리로 성공하는 것이라는걸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방을 노리신 분들은 보통 가실때에도 한 방에 가시더라구요. 물론 높은 수익률을 목표하면 목표할수록 그만큼의 높은 리스크도 감당해야겠지만,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좋겠죠?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분산투자입니다. 
 
 
 
 
 

분산투자

  분산투자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국내 주식에서 다양한 종목을 담는 방법도 있고, 국내 주식도 하면서 미국 주식같은 해외주식도 같이 병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후자의 방식으로 주식계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테마는 공통적으로 들고가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핫했던 2차전지, 전기차, 반도체 등등에 주로 투자를 했었고, 지금은 메타버스, 전기차, 인공지능, 플랫폼 등에 나누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보통 본인이 잘 아는 종목에다가 투자를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본인이 좋아하고 많이 쓰는 종목군에 속한 주식이면 일반적으로 본인이 아는 기업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다만 저는 이렇게 본인이 잘 아는 종목에 투자하라는 말 보다는, 앞으로 먹거리가 될만한 산업을 공부해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주린이 이기에 공부를 많이 해야하고, 주식시장이라는 것이 고시공부처럼 공부를 일정 수준 이상 해내게 되면 그것만으로 어디에 합격한다거나, 그거면 충분하다거나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정말 계속 시장이나 뉴스를 예의주시해야하고 각종 이슈들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량주에 투자하실 분들이라면 조금만 공부해봐도 이 기업이 정말 충분히 좋은 기업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투자해두시고, 그걸 바탕으로 계속 공부하시면서 실력을 높여나가시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정말 대략적인 이야기만 적어두었는데요, 계속 포스팅을 하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제가 투자해놓은 실제 종목들을 언급하면서 이야기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주식 포트폴리오 및 분산투자를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